고민상담

결혼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하는걸까요?

저는 결혼하기만하면 더 힘들 것 같아요 집도 사야하고,아이도 낳아야하고, 양가 부모님 경조사도 챙겨야하고, 부부 둘 중 한명이 그만두면 책임지고 먹여 살려야하잖아요 저는 이 모든걸 감내할 자신이 없어요.. 주변에서는 더 늦기전에 결혼하라는데 다들 이런걸 감내하고 결혼하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 결혼은 하고 싶다고해서 할수있는것이 아닙니다. 서로 사랑하고 같이 평생을 하고 싶은 마음이 서로 들어야 가능한것입니다. 혼자보다는 그래도 둘이 사는것이 더 행복합니다. 아이는 결혼하고 서로 합의하에 갖을수도 안갖을수도 있는것이구요.

    채택 보상으로 4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재력이 뒷 받침. 되지 않으면. 결혼도. 모든 게. 힘든 삶이지만. 혼자 고민 하는 것 보다 둘이 같이. 고민 하고 극복하다 보면. 길이 생겨요??

  • 결혼은 사랑하는 사람이 만나 연애도 하고 둘이 알콩달콩 살기위해 결혼을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사랑만 가지고만 결혼을 할수는 없다고 합니다.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돈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요즘 젊은 사람들이 결혼을 하지 않고 아이도 낳지 않아 출산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