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준부동산공인중개사사무소
아침에 일어났을 때 물을 마시면 좋다고 하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저녁에 잠들어서 아침 기상후에 물을 꼭 마셔야 한다고 하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얘기 하시는데 건강상 중요한 이유가 있을까요?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 물 한잔의 효능
1.입 냄새 제거
2.소화 기관을 깨움
3. 독소 배출. 혈액 순환
4. 신진 대사를 올려 다이어트 효과
5. 방광암. 직장암 예방
6.변비 개선 효과
• 밤새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은 수분을 사용하지만 보충하지 못하여 가벼운 탈수 상태가 될 수 있기 땨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는 것은 이러한 탈수 상태를 해소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며, 충분한 수분 섭취는 영양소가 우리 몸 구석구석으로 잘 운반되고,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여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숙면을 취하면서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할 수 있으며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실 때 미지근한 물로 하여 한잔 마시면 좋습니다.
1) 수분 공급: 저녁과 잠 시간에 수분이 공급되지 않아서 수분을 공급하는 용도로 좋습니다.
2) 혈액 순환 원활: 수분이 공급되어 흡수되면 혈액 순환이 조절됩니다.
3) 신진 대사 촉진: 신진 대사에 있어서 필요한 것이 수분입니다. 그래서 신진 대사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
4) 각성: 물을 섭취하여 위와 장의 조직을 일차적으로 깨울 수 있습니다. 이는 잠에서 벗어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침의 물한잔이 보약보다 좋다고도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