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당신에게행운이가득하길~
간혈적 다이어트를 하면 좋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겨울철 추워서 운동을 안했더니 살이 많이 불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볼까 하는데
사람들이 간혈적 다이어트가 좋다고 해서 하루에 2끼 정도만 먹어 보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나중에 3끼를 먹으면 요요 현상이 오지 않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에너지 섭취를 줄여 체중 감량을 유도합니다. 또한 지방 산화가 증가하면서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점심. 저녁을 먹고 나머지는 단식하는 것을 처음에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간헐적단식은 정해진 시간내에만 음식물을 섭취하는것입니다. 개인에 따라 요요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간헐적 다이어트는 식사를 일정 시간 동안 제한하고 다른 시간에는 자유롭게 먹는 방식으로, 체중 감량, 혈당 조절, 염증 감소 등의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작 전에 건강 상태를 고려하고, 식습관과 목표를 설정해야 하며, 식사 시간에는 영양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3끼 식사를 다시 시작할 때는 점진적으로 식사량을 늘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요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 같은 경우는 최소 16 시간을 공복상태를
유지를 하면서 운동이나 식단 관리를 해야 됩니다.
너무 오랫동안 하기에는 영양 불균형이 오기 때문에 나중에는 균형적인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간혈적 다이어트는 각자의 몸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루에 2끼만 먹는 것은 영양 부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후 3끼를 먹으면 요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최소화될 수 있습니다. 영양 균형을 고려하여 적절한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