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와우와우위
호밀로 된 식빵이 그냥 밀가루로 만든 식빵 보다는 건강에 더 좋을까요?
저는 빵돌이로 빵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밀가루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으려고 하는데
혹시 호밀로 된 식빵은 밀가루로 된 식빵보다는 몸에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흰밀가루를 사용한 식빵보다는 호밀로 제조한 식빵이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건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호밀빵과 밀가루로된 식빵을 비교하면 호밀빵이 조금 더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호밀빵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반면,
밀가루는 도정등을 통해 껍질을 제거했기 때문에 정제된 당이 다량 많습니다.
그래서 비교하면 호밀빵이 더 건강에는 좋습니다.
다만, 조직감 등에 있어서는 밀가루로 만든 빵이 조금 더 부드럽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호밀로 만든 식빵은 밀가루로
만든 식빵보다 건강에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소화가 잘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호밀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습니다. 반면, 밀가루는 정제 과정에서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밀 식빵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소화 능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