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1
간헐적 단식이 건강에 지장이 있을까요?
티비에 나오면서 한때 유행 비슷하게 했었 던것 같은데 요새는 별 얘기가 안나오더라구요
간헐적 단식이 실제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신은혜 영양사blue-check
신은혜 영양사22.12.22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간헐적단식은 16시간에서 18시간 공복을 유지하면서 축적된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것인데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제외하고 영양적으로 골고루 된 식사를 하시면 문제가 없지만 당뇨나 지병이 있는 분들은 의사와 상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