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흰검은꼬리63
흰검은꼬리6323.12.25
간헐적 단식이 몸에 좋은건지 아닌지 궁금합니다.
간헐적 단식이 살빼는 데는 효과적일지 모르지만, 건강상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의 효능으로는 인슐린 저항성 개선. 심장건강 증진. 뇌건강 향상. 세포 회복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간헐적단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소화기관에 휴식을 줄 수 있으므로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간헐적 단식은 음식을 일정 시간 동안 섭취하지 않는 식단으로, 주로 16:8 방법이 사용됩니다. 이는 16시간 동안 단식하고 8시간 동안 음식을 섭취하는 방식입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으며, 인슐린 감수성과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 암, 뇌 건강, 염증 감소, 뇌 기능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임산부, 청소년, 질병이 있는 사람, 약 복용자는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