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4.02.02
속쓰릴 때 먹을만한 음식 있을까요?
가끔 속이 쓰릴때가 있는데 속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속이 많이 아플 때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속이 좀 편해질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이유로 속이쓰리는지를 알아야 어떤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겠지만 속이 편안하게 하는 것은 식사 물과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나 통곡물로된 음식이나 고구마 감자 양배추 등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속쓰림은 소화계에 관련된 불쾌한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때 가벼운 음식을 선택하거나 특별한 식품을 섭취하여 불편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요거트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속쓰릴 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는 흰 쌀밥, 바나나, 토스트, 생강, 카모마일 차, 물 등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음식으로는 소화가 잘 되고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아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탄산음료, 알코올이 있습니다.
속쓰림과 설사를 경험할 때는 수분 섭취, 흰 쌀밥, 바나나 등이 좋으며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 규칙적인 식사, 천천히 먹기,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심한 증상이나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