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냉철한불독44
냉철한불독4423.04.08
소고기의 어떤 부위가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되나요?
다이어트를 할때 닭가슴살 대신 소고기를 먹는다면 어떤 부위를 먹는게 살찌는걸 최대한 막아줄까요? 그리고 소고기는 단백질이 닭가슴살과 비교해서 얼마나 많이 들어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소고기 부위로는,
목심 부위보다 안심 부위 쪽을 드시는 게 지방함량이 작아서 다이어트할 때 소고기 부위로 좋아요.
다이어트할 때 소고기 먹는 법으로는
야채나 샐러드를 곁을 여 함께 드시는 게 좋아요. 포만감이 커져서 소고기를 먹는 양이 줄어들고, 소고기에서 받지 못하는 비타민을 충전할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안심은 소의 허리 부분에 위치하며, 가장 인기 있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안심은 고기의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등심은 안심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안심과 마찬가지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 부위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문의해주신 두번째 질문의 답으로는, 결론적으로는 소고기 안심과 닭가슴살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더 높은 부위는 닭가슴살입니다.
닭가슴살은 100그램 당 약 31그램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반면 소고기 안심은 100그램 당 약 20그램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소고기 안심은 닭가슴살보다 철분, 아연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B12가 더 풍부합니다. 따라서, 두 부위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개인의 영양 요구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고기는 기름이 많지만 소고기 중에서도 우둔살이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