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빛나는funny
찰현미와 찰흑미의 영양학적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마트에서 같은가격의 현미랑, 흑미를 고르던중 항상 현미만 선택하여 먹었었는데요 ~영양학적으로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찰현미와 찰흑미는 쌀겨와 배아를 제거하지 않고 도정한 쌀로,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 쌀 간에는 몇 가지 영양학적 차이가 있습니다. 찰흑미는 찰현미에 비해 칼슘, 비타민 E, 안토시아닌이 더 풍부하며, 특히 칼슘 섭취를 강조하거나 항산화 성분을 높이고 싶을 때 찰흑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소화 흡수율이 중요하다면 찰현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자신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맞는 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찰현미와 찰흑미의 영양적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하지만 함량의 차이는 있습니다.
찰흑미가 식이섬유가 다른 것들에 비해서 굉장히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