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푸른눈테해오라기05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식단이 궁금합니다.
매일 샐러드와 닭가슴살 위주의 식사를 하는데도 변비가 심해지고 기운이 없습니다.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식단의 예시나 전문가들이 자주 조언하는 식단 변경 요령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식단이 너무 제한적이거나 특정 영양소가 부족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단순히 칼로리를 줄이는 것보다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은 단백질, 건강한 지방,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채소와 통곡물에서 얻는 복합 탄수화물을 골고루 섭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권장합니다. 특히, 변비 개선을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다양한 색깔의 채소, 과일, 통곡물 등을 통하여 여러 종류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무리한 식단보다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하여 식사하는 것이 건강하게 체중을 관리하는 요령이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필요에 맞는 식단 조절을 위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소가 한쪽으로 치우쳐있는 극단적인 식단보다는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있고 지속가능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이 몸에 무리가 되지 않게 하면서 다이어트 하는 것 입니다.
몇가지 조언을 드리면
1) 수분 섭취 자주
2) 식이섬유 많은 잡곡밥, 해조류(미역, 톳 등) 섭취
3) 배변활동 원활 등을 위한 유산균 함유 건강기능섭취
4) 다른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유튜브) 식단 참조
등등 입니다.
너무 닭가슴살 샐러드만 먹는 것보다는 1끼 정도는 가볍게 밥 등의 섭취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장기로 봐야 건강하게 뺄 수 있습니다. 단기로 보면 힘들고 지치고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