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9.11
코피가 자주 날때 먹으면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코피가 요즘 자주 나는데요
몸이 피곤해서 그런거같아요
혹시 코피가 자주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나 식단 있으면 추천 해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코피가 자주 나는 원인이 몸의 피로라면, 아래와 같은 음식이나 식단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가 풍부한 음식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감자, 토마토, 콩류, 동물의 간, 달걀 등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콩류, 견과류, 씨앗류 등
철분은 적혈구의 구성 성분으로, 혈액량을 증가시켜 코피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고기, 생선, 달걀, 유제품 등
단백질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
코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건조로 인한 코피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피가 자주 나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 K 가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비타민 K가 많이 들어있는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알로에 등등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