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기분이 우울하면 왜 단음식이 생각날까요
시험에서 떨어졌는데
단음식이 너무 생각이 나네요
원래 안이랬는데
나이가 드니깐 더 생각나는것 같아요
평소에 아이스크림을 매일2개씩 먹긴하는데
그 영향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우울할 때 달달한 음식을 원하는 이유는 신체가 당분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우울한 상태에서는 세로토닌과 같은 뇌 화학 물질의 수준이 낮아질 수 있으며 당분이 뇌 내 화학 물질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키고 기분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달달한 음식에 대한 욕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보면 몸이 기분좋게 해야하겠다는 생각을 몸이 하게 됨으로
세로토닌 성분이 우울감을 없애기 위해서 단것이 생각이 나는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