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찐찐이들맘
물을 하루에 어느정도 마시는 것이 몸이 좋은가요?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어느정도로 마셔야 몸에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나이나 체중에 따라 달라질 것 같기도 한데 전문가분들의 의견 부탁드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하루에 마셔야 할 물의 양은 개인의 체중, 나이 활동 수준 및 기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체중에 따라 계산하는 방법도 유용하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적절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음식섭취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성인의경우 2리터 정도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 남성 권장량: 하루 1.6~2리터. 남성은 일반적으로 여성보다 체내 수분 요구량이 높아 더 많은 물을 필요로 합니다.
성인 여성 권장량: 하루 1.2~1.8리터. 여성은 남성보다 체내 수분 요구량이 낮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물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