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강직한풍뎅이276
50대 후반 여성인데요 다이어트 후 근력이 부족하여 근력강화 음식 추천 할 수 있는지요?
50대 후반 여성 입니다. 다이어트 이후 근력이 많이 부족하여 운동을 해도 금방 지쳐 버립니다. 근력 강화 시켜 주는 좋은 음식 알려 주십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근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 콩 두부 육류 해산물 견과류 생선 유제품이 있겠습니다.
우선 간식으로 우유나 견과류를 이용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근육을 키우려는 목적을 위해서는 칼륨이나 아연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한면서 단백질이 많은 동물성 식품을 섭취 하셔야 합니다 단백질 중에서도 아르기닌이나 Glutamine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재료가 좋습니다 근력운동의 좋은 식물성 단백질 식재료는 팥 메밀 국수 두류 서리태 쥐눈이콩 작두콩 매생이 파래 견과류
동물성 단백질으로는 북어 대구포 홍합 돔 모시조개 닭가슴살 돼지고기 달걀흰자 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