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과일은 몸에 좋다고 이야기를 하던데 많이 먹어도 되나요?
우리가 과일은 정말 우리몸에 좋은 영양과 효과를 준다고 해서 많이들 추천을 해주시는데요
이러한 과일을 많이 먹어도 되는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일을 과다 섭취시 자연스럽게 당 섭취량이 증가하게 되고. 이는 혈당관리에 어려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칼로리가 높은 과일로 체중 증가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에도 과당이 함량되어있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을 올리고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