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동진 쌍둥이 임신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사람을 물을 많이 마셔줘야 한다고 합니다
사람은 물은 많이 마셔줘야 한다고 합니다 하루중에
물을 언제 마시는것이 건강에 더많은 도움을 줄수있는
지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여러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물을 마시는 타이밍은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잔 마시는 것은 밤 동안의 탈수를 해소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사 전 30분 정도에 물을 마시면 소화 효율을 높이고 과식을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전후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체온 조절과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하루 중간에 자주 물을 마시는 습관ㄱ을 들이면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피로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자기 전에는 과도한 수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지만, 적당한 양의 물을 마시면 수면 중 탈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성인 기준으로 물은 1.5~2 L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컵으로 대강 8잔 정도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이 양을 한번에 마시면 "물 중독"에 걸릴 수 있습니다.
(물중독: 혈액 내 미네랄의 농도가 낮아지는 현상)
따라서, 생각 나실 때마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 더 추천드리고자 하는 것은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미지근한)은 좋습니다.
왜냐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건조해진 구강과 피부에 다시 수분을 보충하는 역학을 하며,
위장관을 깨우는 역할까지도 하게 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 기상 직후: 몸을 깨우고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
식사 30분전 : 소화 돕고 과식방지
운동 전후 : 수분 보충과 피로 회복
오후 졸릴 때 " 집중력 유지
취침 1~2시간 전 : 혈액순환 도움(과음은 안 좋음)
조금씩 자주, 하루 1.5~2L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