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기에 좋은음식이 귤 유자차 외 머가잇을까요?
안녕하세요
감기에 걸려서 고생중인데요
귤을 많이 먹고 있어요
귤이외에도 감기에 좋은걸 먹고싶은데 어떤.음식이 감기에.좋을까요?? 추천해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에 걸리셨으면 비타민 C 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말씀하신 것처럼 귤이나 유자차를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되고 모과차 대추차 생강차 레몬차 등도 효과적 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감기치료 및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는 사포닌이 풍부한 도라지, 생강 등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감기에 좋은 식품으로 모과. 배. 오미자. 파인애플. 생강차. 오렌지. 마늘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게 체온을 올릴수 있는 생강차ㆍ배에 꿀을 넣고 달인 배숙ㆍ도라지ㆍ더덕차등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이 있습니다. 목이나 코 점막 저항력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 A를 포함한 버터, 치즈, 달걀노른자, 녹황색 채소 등이 감기에 도움이 되고 배도라지차, 생강차, 따뜻한 국물등이 감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