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재명 이해찬 조문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기발한무당벌레114
단백질은 보통 어느정도 먹어주는게 좋을까요?
최근에 살이 많이 찌면서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려고 하는데 단백질은 어느정도 섭취해주는게 좋을지 궁금해가지고 물어봅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몸무게 1kg 당 0.8g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이보다 더 높은 양을 섭취해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잇긴 한데요
일만적으로 하루 55G 정도 드신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몸무게가 70KG 이상이라면 이것보다 더 드셔도 되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력 운동 및 체지방 감소라면
본인의 몸무게의 1.2~1.5배의 단백질g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와 운동 병행시 단백질 권장량은 체중 1kg당 1.6~2.2g정도입니다.
단백질 섭취 이유는 근육유지, 기초대사량 보호, 포만감 유지로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이며 닭가슴살, 계란 생선, 두부, 그릭요거트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 영양학적으로 볼 때, 체중 감량을 위해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병행할 때는 근육량 손실을 최소화하고 포 만감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활동량이 많은 성인이나 근육량 유지를 목표로 하는 경우, 체중 1kg당 1.2~1.7g 정도의 단백질 섭취를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70kg이라면 하루에 약 84g~119g 사이의 단백질 섭취를 목표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닭가슴살, 생선, 계란, 두부, 콩류 등과 같은 다양한 단백질 공급원을 통하여 균형 있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