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럭셔리토깽이
럭셔리토깽이23.07.28
하루 단백질 적정 섭취량은 얼마나?
최근 운동을 시작하면서 식단도 중요한거 같아서 단백질을 섭취할까 하는데요 하루 적정 섭취량과 그리고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도 조언부탁드릴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8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대체로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몸무게 1kg당 0.75g~0.8g이 랍니다. 0.8g로 계산하면, 몸무게 50kg인 사람의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40g이며, 몸무게 70kg인 사람의 하루 단백질 권 장 섭취량은 56g이고, 몸무게 80kg인 사람의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64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