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밥대신 밀가루 음식으로 대신 먹는데 감량에 도움이 되나요?
밥대신 밀가루 음식으로 대신 먹는데 감량에 도움이 되나요?.친구가 밥대신 먹고 효괴가 많다고 해서 해보는데 맞는말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밥 대신에 밀가루 음식을 드시는것은 몸에 더 좋지 않은것 같은데
체중감량이 된다고 하는 친구는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히려 밥 국 반찬 이렇게 같은시간에 양만 줄이셔도 효과가 잇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정제 탄수화물로 드시면 괜찮습니다. 다만 양조절이 필요하므로 탄수화물 함량을 고려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밀가루 음식은 밥보다 혈당지수(GI)가 높으며, GI가 높은 음식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킵니다. 인슐린은 체지방을 축적하는 호르몬으로,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으면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밥 대신 밀가루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무조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며, 밀가루 음식의 종류와 섭취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밀가루 음식으로는 통밀로 만든 음식,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등이 있습니다. 통밀로 만든 음식은 일반 밀가루 음식보다 GI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