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냄새가 심한 발효음식이 어떤 효과로 몸에 좋은것인가요?
낫토 홍어 등 냄새가 나는 음식이 어떤 작용을 하는건가요?
냄새와 다르게 좋은 성분이 있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냄새가 심한 발효음식은 종종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지만, 몸에 여러 가지 유익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으며 주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 건강 개선: 발효음식에는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증진시키고 소화 건강을 개선합니다.
영양소 증가: 발효 과정에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증가하여 흡수율이 높아지며 예를 들어, 낫토는 비타민 K2가 풍부하고, 홍어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발효음식은 면역 시스템을 지원하고, 염증을 줄이며, 전반적인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냄새가 나더라도,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유익한 성분들이 많은 건강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냄새가 강한 발효음식들은 그 독특한 향과 맛에도 불구하고 장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소화 효소와 항산화 성분을 통하여 전반적인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낫토와 홍어 같은 발효음식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율을 높이고, 독소를 제거하며, 심리적인 기분 개선 효과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들은 신체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며,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질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