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4.25
아침에는 야채를 많이 먹는게 가장 좋을까요?
제가 아침에 밥을 먹는데요 그런데 몇 번 반찬을 대충 먹었는데 건강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보통 아침 식단은 야채를 가장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 식사에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야채는 영양을 공급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혈당을 안정시키고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선호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섭취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야채를 볶거나 찌거나, 스무디나 주스로 섭취하거나, 샌드위치나 랩에 야채를 넣어 외출할 때 섭취하는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야채를 즐기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 식사에 야채를 포함하는 것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야채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영양소를 공급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에 야채를 포함하면 에너지를 공급하면서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무디에 당근이나 시금치를 넣거나, 오믈렛이나 샐러드에 야채를 추가하는 등의 방법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선호도와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식사를 고려해 보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같은 경우는 야채를 드시는것 보다는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인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