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화려한천산갑296
계란의 노른자가 콜레스톨이 높은가요?
계란의 노른자가 콜레스톨이 높아 안 먹어야 한다고들 하는데 맞나요? 헬스하러가면 하루에 계란을 7개를 먹되 노른자는빼고 흰자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다고 흰자만 먹어라 하는어떤것이 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 흰자에 단백질이 많은것을 앚고요 노른자의 콜레스테롤은 포회지방ㆍ트랜스지방등을 먹어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에 비하면 아주 미미하며 노른자에 들어 있는 레시틴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 시켜주며 영양 풍부하므로 하루 계란2~3개는 섭취하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단일 식품으로만 볼 때 콜레스테롤 섭취의 큰 원인이 되지 않습니다. 영양균형을 유지하며 적절한 식단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