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4.15
연근에는 어떤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나요?
요즘 식단에 연근관련 요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근조림 연근무침 그리고 연근튀김등 다양한데
연근이 소화하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는 알고 있는데
연근에는 어떤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연근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또한, 낮은 칼로리와 높은 수분 함량으로 다이어트나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연근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손상을 예방하며 혈압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연근은 건강에 좋은 식재료 중 하나로써, 연근에는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며, 비타민 B1과 B6는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해소합니다. 미네랄로는 칼륨이 혈압을 조절하고, 마그네슘이 근육을 이완시키며, 인이 뼈와 치아 건강을 유지합니다.
또한, 연근은 식이섬유, 아밀라아제, 카테킨 등의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개선하고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연근을 먹으면 소화 개선, 면역력 강화, 피로 해소, 혈관 건강 보호, 뼈 건강 유지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연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소가 장건강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연근에는 비타민 C, 칼륨,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식이 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와 칼륨은 면역 시스템 강화와 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연근에는 비타민 C, B, B2, 칼륨 , 칼슘 , 철 , 구리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연근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등이 있고
미네랄은 구리 망간 칼륨 인 철분 등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