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형사 사기죄 경찰 수사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약 4천 정도 되는 사기를 당해 사죄로 신고했고 5월 중순경 피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6.23 기준 약 18 ~ 20 정도 소요된 상황에서 아직 경찰서에서 아무런 연락이 없습니다.

최대 3개월까지 걸리는 걸 알고 기다리는 중인데 지금처럼 기다라고 먼저 연락 올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맞는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또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또한 피고소인이 경찰 조사에 불출석할 경우 경찰에서 어떻게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제 수사 이후 제가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지 생각한 내용입니다.
1.현제 피고소인 돈을 이미 도박 유흥 혹은 다른곳으로 뺴돌려 계좌에는 돈이 없는상황 ( 거주지 + 주민등록번호는 확보하고 제출한 상황 )
2.형사 재판 결과 나오고 유죄 판결 시 민사를 진행할 생각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대한변호사협회등록 형사전문변호사 배성권입니다.

    1. 사기 사건은 통상 2~6개월 정도 걸리는 경우가 많아 현재 약 1개월 경과 상태라면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담당 수사관에게 진행 상황을 문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현재 상황에서는 형사 사기 고소와 민사소송은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형사 결과를 기다리다 보면 상대방 재산이 사라질 수 있으므로, 재산이 확인된다면 가압류 등 보전조치도 함께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