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화로운파랑새96
하루에 한끼는 죽으로 먹어도 괜찮을까요?
날도 덥고 입맛도 없어서 점심에 한끼정도는 단호박죽이나 닭야채죽 등 죽으로 먹으려고 하는데 영양적으로 괜찮을까요? 저녁에는 밥 먹을거에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닭야채죽에 들기름이나 참깨 적당히 뿌려서 드시면 영양학적으로 괜찮습니다. 한끼정도는 죽으로 대체하셔도 무방하며 다른 한끼에 두부나 삶은달걀 올리브오일 견과류 등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챙겨주시면 영양 균형 맞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한끼를 죽으로 대체하는건 괜찮다빈다.
단백질, 채소 같이 넣으면 영양도 충분해 진답니다.
• 하루에 한 끼를 죽으로 대체하는 것은 영양적으로 충분히 괜찮을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더워 입맛이 없을 때, 죽은 소화 부담이 적고 수분 섭취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호박죽이나 닭야채죽처럼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면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죽만으로는 포만감이 덜하거나 영양소 불균형이 올 수도 있으니, 저녁 식사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필요하다면 다른 끼니에 과일이나 견과류 등을 추가하여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식단의 균형을 유지한다면 건강에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