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박식한황로156
박식한황로15624.03.10
두릅의 영양성분은 어떤게 있는지에 궁금합니다.
요즈음 나오기 시작하는 두릅은 어떤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두릅을 먹을때 부작용이나 주의할 사항 같은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두릅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B6,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릅은 일부 사람들에게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드물게는 소화장애나 위장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릅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단백질은 물론 칼슘 철분 그리고 비타민이 비타민 B 비타민 C 그리고 사포닌성분 등 까지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두릅은 칼슘, 철분, 비타민 A, C, 엽산,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며 피로 해소, 혈액 순환 개선, 면역력 강화, 소화 기능 개선, 빈혈 예방, 피부 건강 개선, 항암 효과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섭취 방법으로는 샐러드, 나물 무침, 찌개, 국, 나물볶음, 두릅 장아찌 등이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신장 질환을 앓는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두릅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과 미네랄: 철분, 칼륨, 비타민 C,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과도한 두릅 섭취는 소화 문제를 유발하고 항응고 효과를 가질 수 있으므로,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릅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두릅의 섭취가 과도할 경우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