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우렁찬동박새58
우렁찬동박새5823.11.02
공복에 먹어도 되는 과일이 있나요?
공복에 먹어도 괜찮은 과일이 뭔가요?
아침에 간단히 식사 겸 해서 먹고 싶은데
대부분 먹으먼 안 좋다고 하더라구요 괜찮은 과일은 뭔가요? ㅠㅠ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섭취하시면 좋은 과일에는 바나나, 사과, 블루베리 등이있으며
본인의 소화력이 괜찮으시다면 다른 과일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공복에 먹어도 괜찮은 과일은 아래와 같습니드.
사과 :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에는 비타민 C, 칼륨,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바나나 :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또한,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딸기 :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딸기는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 :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렌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 토마토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는 공복에 과일을 먹으면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과일을 너무 많이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드시기에 좋은 과일로는 수분이 많은 수박이 좋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 같은 경우도 혈압안정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