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김수안무거북이와두루미00
계란 노른자를 많이 먹으면 오히려 안좋나요?
다이어트를 하는데 계란 노른자를 많이 먹지말라고 하던데 이유가 뭘까요? 단백질은 노른자에도 많던데 오히려 단백질 손해보는 거 아닌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달걀노른자에는 기억력과 근육 조절 능력을 좋게 만드는 성분이 풍부해요. 비타민D 도 들어 있어 뼈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죠.
흰자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니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고. 아미노산인 케라틴이 머리카락과 피부, 손톱을 형성합니다.영양이 너무 많은 노른자. 약간의 지방 때문에 버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같이 먹을 때 더 시너지 효과가 있으니까요. 계란 노른자에 들어있는 영양소가 흰자보다 더 많기에 굳이 피할 이유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