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유연한호랑나비176
유연한호랑나비17624.04.13
계란 노른자는 다이어트에 어떤 작용을 하나요?
다이어트 할때 다들 계란 노른자는 안먹는다고 하더라고요 .계란 노른자는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고 .다이어트 하는데에 어떤 영향을 주길래 안먹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칼슘, 비타민 D, 비타민 B 등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적절한 양의 계란 노른자를 섭취하는 것은 근육 건강과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른자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풍부하여, 과도한 섭취는 다이어트 목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중에는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특별한 식단에서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과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노른자는 적절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계란 노른자에는 단백질, 지방, 엽산, 비타민, 탄수화물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계란 노른자는 영양 섭취 및 포만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 노른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 지방, 비타민 A, D, E, K,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적당량 섭취한다면 포만감 증가, 근육량 유지, 영양 균형 유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상황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 노른자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나비타민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D 비타민 K 등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도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드시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는 다이어트에 있어서 고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다는 이유로 가끔 피하는 경향이 있으나 노른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중요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영양 가치가 높으므로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