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오래 켜면 전기요금이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적정 온도와 선풍기를 함께 사용하면 실제로 얼마나 절약 효과가 있는지 경험이나 팁이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오래 켜면 전기요금이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적정 온도와 선풍기를 함께 사용하면 실제로 얼마나 절약 효과가 있는지 경험이나 팁이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무래도 집 평수와 더위를 얼마나 견디는 사람의 차이가 있겠지만 저로 예를 들면

    원룸에서 보통 27도로 맞추고 살면 약 5만원에서 6만원정도

    나왔어요

    투룸 같은 경우 평소 약 6ㅡ7만원

    여름에 에어컨 켜면 15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에어컨 2기를 켜기도 하고 한쪽은 적정온도 없이

    기분대로 온도라 조금 더 나오는 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9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에에컨을 오래 트는 것보다 계속 똑같은 온도로 유지하는게 덜 나온다고 해요!

    껐다 켰다하면서 더운면 온도를 완전 내렸다가 끄고 이러면 전기요금이 더 나오고 제품이 오래된거 일수록 더 나오기도 해요. 너무 더울 때 에어컨 키지 말고 적절하게 유지하면서 선풍기 같이 틀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