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밥 대신 감자로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중에 하나가 탄수화물입니다 그런데 밥을 통해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감자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감자의 칼로리는 밥보다 낮습니다. 따라서 같은 양을 먹는다면
감자가 더 낮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선택이 됩니다. 또한 감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는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습니다. 또한, 감자는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해 주어 더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 방법으로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