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하루에 라면한봉을 꾸준히먹으면 건강에안좋나요 ?
라면을좋아해서 평소에도 자주먹는데 과하게는하니고 하루아니면 이틀마다 한봉은 꾸준히먹거든요 이게 건강에 엄청안좋은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매일 라면을 1개씩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면은 나트륨과 인공 조미료가 많아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소가 부족해 균형 잡힌 식사를 대체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끔 먹는 것은 괜찮지만, 매일 먹는 대신 다양한 채소, 단백질, 곡물이 포함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더 건강에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라면 한봉씩 먹게되면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 라면을 매일 한 봉지씩 섭취하면 고칼로리와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인해 비만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에는 상대적으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족하여 영양 결핍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 라면 섭취를 조절하고 채소나 단백질을 추가해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라면을 하루나 이틀마다 꾸준히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라면은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많아,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 심혈관 질환, 체중 증가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며 영양 불균형도 문제이므로, 라면을 자주 먹기보다는 다양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