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짬뽕 어떤게 더 안좋 은 건가요?
짜장면 은 간단하 게 먹기 에 좋은 음식 이잖아 요 근데 짜장면 과 더불 어 서 짬뽕도 사람들 이 많이 좋아하는데 짜장면 짬뽕 어떤게 더 안좋은 음식 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짜장면과 짬뽕 모두 칼로리가 높고 나트륨이 많아 건강에 좋지 않은 편이나 짬뽕은 기름에 볶은 재료와 함께 나트륨 함량이 더 높을 수 있어 상대적으로 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음식 모두 자주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기호와 소화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짬뽕의 경우 국물을 제외하고 건더기를 먹을 경우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