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소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창백한 푸른점
평소 일상생활속 근육량을 감소시키는 습관은?
근육량이 많아야 많은 칼로리를 소모해서 살이 찌지 않는것으로 압니다.
평소 일상생활속 근육량을 감소시키는 습관은 어떤게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근육량을 줄이는 생활습관
1.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다면 에너지가 근육으로 가지못하고 몸을 굴리는데 사용되어 근육량이 크게 줄어 들 수 있습니다.
2.너무 많은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과훈련 증후군의 영향으로 근육 글리코겐 수치가 저하되고. 근력이 약화 될 수 있습니다.
3.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근육 성장과 유지에 문제가 생겨 근육량을 줄이는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단백질 섭취가 충분하지 않으면 근육을 만들 재료가 부족하여 근육량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