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두번째공책
두번째공책24.02.20
단백질 음료가 진짜로 도움이 될까요?
보통 단백질 음료에 20g 남짓 의 단백질이 있던데요
운동하면서 먹고는 있습니다만,
일반 음료 보다 가격대가 있으니 갈수록 부담이긴 합니다.
그래서 궁금한데 근육 발달에 단백질 음료가 도움이 되는지.
도움이 된다면 운동 전,후 언제 섭취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단백질 음료는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지만,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고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인공 첨가물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식과 운동을 통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고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을 권장하긴 합니다. 단백질 음료는 운동 전, 운동 후,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특정 질병이나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음료는 근육 합성을 촉진하여 근육량 증가 및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운동 후 드시면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음료를 근력운동이후에 섭취하면 근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개인마다 다르며
되도록이면 원물로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은 음식으로 드시면 좋지만 단백질 음료는 단백질 섭취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드시기에는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