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화려한텐렉156
화려한텐렉15622.12.06
계란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나요?
1주일에 3번은 계란을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는 편인데 계란이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해서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약을 먹으면서 관리중인데 계란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갈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계란의 콜레스테롤은 노른자와 관계가 있는데 하루에 2개이상 드시면 2개이상부터는 흰자만 드시면 됩니다. 계란 1~2개는 콜레스테롤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0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계란을 먹는다고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지않으며,
식품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과 체내의 콜레스테롤은 관계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