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중에 제로 콜라는 드셔도 괜찮습니다!
제로 콜라에 들어가는 인공감미료는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는 매일 마셔도 그것 때문에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 일반 콜라의 엄청난 당류와 칼로리를 피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대체재임은 분명하겠습니다.
그러나 매일 습관적으로 마실 때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답니다. 제로콜라의 강한 단맛이 뇌를 자극해서 오히려 다른 음식에 대한 식욕이나 당 차오르는 음식을 당기게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음료에서 칼로리를 아꼈으니 이 정도는 더 먹어도 되겠지라는, 무의식적인 보상 심리가 생겨서 자신도 모르게 과식으로 이어지기도 한답니다.
제로 콜라 자체가 살을 찌우지는 않지만, 입맛을 지배해서 다이어트 환경을 방해할 수는 있겠습니다. 물처럼 무제한으로 마시기보다는, 탄산과 단맛이 너무 간절할 경우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하루 500ml 이내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