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짙푸른개개비231
짙푸른개개비23123.08.13
다이어트 식단 고민이 많습니다
최근에 다이어트를 하려고 주4회 헬스를 다니고 식단도 시작하였습니다.
하루 3끼 닭가슴살과 쌀밥 150g씩 먹고 있는데 탄수화물이 부족한지 두통이 지속됩니다.
어떤 부분이 부족해서 두통이 나는 걸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때 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아마도 혈당이 낮아져서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부족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닭가슴살과 쌀밥 150g 씩 먹는 식단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탄수화물 부족으로 인해 두통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부족하면 두통, 피로감, 어지럼증, 집중력 저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는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포도당이 천천히 분해되어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지 않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에는 현미, 통밀, 과일, 채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