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서울시 1동선 기념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알티스
두통이나 편두통 같은 머리에 발생하는 통증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두통이나 편두통 같은 머리에 발생하는 통증에 약 말고, 섭취할수 있는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반면, 머리를 아프게하는 음식들도 있을것 같은데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1. 물: 수분 부족을 방지합니다.
2. 생강: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3.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예: 연어):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아몬드: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두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5. 바나나: 마그네슘과 비타민 B6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
1. 가공육: 질산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치즈: 티라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카페인 과다 섭취: 커피, 에너지 음료 등.
4. 알코올: 특히 레드 와인.
5. 설탕: 혈당 변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