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뽀글이를먹으면 몸에은좋은 성분이나오나요??
라면을 봉지에 그대로끓이는데 이게 봉지자체에서 안좋은 성분이나온다는데 정말로 그런가요?? 아니면 어느정도는 괜찮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뽀글이는 일반적으로 라면보다 더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가 있으나,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높아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뽀글이의 나트륨 함량은 2,100mg에 달하여 하루 권장량의 70% 이상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라면 봉지를 그대로 끓이면 유해성분(플라스틱, 잉크성분 등)이 녹아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비닐 코팅된 종이봉지나 플라스틱 포장재는 뜨거운 물에서 화학물질이 용출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안전하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라면은 반드시 냄비에 옮겨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