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종합검진 후 건강관리,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종합검진 결과가 나왔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고 혈압도 약간 높게 나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운동이랑 식단 관리를 꾸준히 하라고 하시는데,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ㅠㅠ 어떤 운동을 얼마나 해야 하는지, 식단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평소에 물도 잘 안 마시는 편인데,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같은 것을 챙겨 먹는 것도 괜찮을까요? 오메가3나 유산균 같은 것들이 좋다고 들었는데,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지, 또 얼마나 먹어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종합검진 후 건강관리를 효율적으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종합검진 후 건강 관리는 주로 자극이 적은 것부터 드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물도 먼저 먹는게 좋답니다.
• 종합검진 결과 콜레스테롤
및 혈압이 약간 높게 나와 운동과 식단 관리가 권고된 상황에서,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걷기, 조깅과 같은 중강도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단의 경우에는 포화지방과 나트륨, 단순당 섭취를 줄이고 섬유소와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채소, 해조류, 통곡물, 등푸른생선 위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또한, 충분한 물 섭취는 전반적인 신진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오메가3나 유산균 같은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고려할 수 있으나 식단과 운동이 우선이며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처음에는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실천하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