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어난양241
다이어트시 단백질을 섭취하게되면 얻는 이점이 무엇인가요
최근에는 다이어트할때도 무작정 금식을 하지 않는데요
그렇다면 최근들어서 다이어트를 하면서 단백질을 섭취를 해주는데 이럴경우 얻는 이점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근육이 빠지는것을 방지하고 좀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이 다이어트에 중요한 이유
포만감: 단백질은 다른 영양소에 비해 소화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포만감이 더욱 오래 유지됩니다.
열효과 증가: 열효과는 소화하고 대사 하는 과정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다른 영향소보다 열효과가 열 배는 높은 단백질은 소화하고 대사 하는데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됩니다. 이는 기본 대사율을 높이고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 유지 및 성장: 근육은 대사율을 높여줍니다. 근력 운동과 같이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면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단백질은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여 줍니다.
식욕 조절: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수치를 낮춥니다.
지방 분해 촉진: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