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기대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도롱이
커피 대체할 수 있는 피로회복 음료수 추천해주세요~
커피만 계속 마시니까 두통도 계속 오는 것 같은데요,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피로회복용 음료수를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맛있는 차 종류도 좋아요. ^ㅁ^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커피 대신에는 녹차나 말차처럼 카페인이 적고 집중력을 유지해주는 차,
마테차처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료, 또는 레몬꿀물이나 코코넛워터처럼 수분과 에너지를 동시에 보충해주는 음료가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질문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커피 과다 섭취로 인한 두통이 카페인에 의한 혈관 수축과 이완 작용, 탈수 증상 때문일 수 있습니다. 카페인 의존도를 낮추며 피로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음료를 몇 가지 공유 드리겠습니다.
[피로 회복, 머리 맑게 해주는 차]
1 - 오미자차: 간 기능 개선에 도움 주는 '쉬잔드린' 성분과 풍부한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만성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다섯 가지 맛이 어우러지니 맛도 좋습니다.
2 - 페퍼민트 차: 멘톨 성분이 머리의 압박감을 줄여주며 혈액 순환을 도와서 두통 완화에도 좋답니다. 카페인도 없어서 늦은 시간에도 부담없습니다.
[에너지 활력 음료]
1 - 비타민 C 차(자몽, 레몬, 유자): 구연산이 많아서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데 좋습니다. 상큼한 향이 심리적으로 활력을 줍니다.
2 - 녹차, 말차: 소량의 카페인이 있지만, L-테아닌 성분이 카페인 자극을 상쇄하며 뇌파를 안정시켜 줍니다.
[일상적인 팁]
두통이 있으실 경우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물에 레몬이나 민트를 띄워 마시는 것도 체내 노폐물 배출, 피로 감소에도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