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혈당 스파크라는것이 정확하게 어떤걸 말하는건가요?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혈당 스파크 생길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는것을 보는데요
이것이 스파크가 일어난다는것은 어떤것을 말하는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 스파이크라고 하는것은 당분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여 혈당을 갑자기 크게 올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 안녕하세요.
사람 몸에 당이 들어와도 어느 정도 일정하게 혈당이 유지가 됩니다.
그러나, 당이 급격하게 들어오면 혈당의 농도가 급격하게 올라갔다가 순간적으로 떨어집니다.
마치 산 모양의 그래프를 그리게 됩니다.
이것이 주기적으로 식사를 할 때마다 반복이 됩니다.
문제는 갑작스런 혈당의 증가로 인슐린의 분비가 촉진되는 것으로 인해서 과다한 인슐린에 노출되다 보니 체내에서 인슐린 저항성(즉, 인슐린이 있어도 인슐린의 역할에 의한 효과가 잘 일어나지 않는 현상)이 유발됩니다. 이는 당뇨 중 제2형당뇨를 유발하게 됩니다.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