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범한나무늘보
근력운동(웨이트) 바로 전 탄수화물 섭취는 좋은가요?
제 주변 몸을 만드는 지인들은 대부분 근력운동을 하기 전
탄수화물을 든든히 섭취합니다.(특히 바나나)
이게 특별히 긍정적인 이유가 있는 건가요?
전문가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는 우리몸에 에너지를 생성하고 뇌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운동전 2시간에 식사를 마치시고 운동후라면 1시간후에 드시는게 좋아요 운동 후에는 피로한 근육을 위하고 근육생성에 도움이 되는 두유나 삶은 달걀 닭가슴살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