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잡힌 물집 어떻게 제거하는게 좋나요

발에 물집이 크게 잡혔는데 자연적으로 터지길 냅두는거보다 일부러 터트리는게 좋나요? 바늘에 실 꾀어서 터트리고 실을 껴두면 된다는데 그렇게 하는게 빨리 없애는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물집은 피부가 새 살을 보호하기 위해 생긴 것이어서 가능하면 일부러 터뜨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물집은 자연적으로 흡수되면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너무 크거나 통증 때문에 걷기 힘들다면 깨끗하게 소독한 바늘로 가장자리를 살짝 뚫어 물만 빼고, 피부는 제거하지 않는 것이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후에는 소독 후 밴드나 습윤밴드를 붙여 마찰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된 답변
  • 작은 물집은 가능하면 터뜨리지 말고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집 피부가 상처를 보호해 주거든요. 다만 너무 크거나 걷기 힘들 정도로 아프다면 소독한 바늘로 가장자리를 살짝 배액하는 방법을 쓰기도 합니다. 실을 꿰어 두는 방법은 감염 위험이 있어서 권장되지 않고, 물집이 크거나 심하면 병원에서 처치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