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굳센때까치29
HDL콜레스테롤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어떤 식단을 먹으면 되나요?
심혈관 질환, 암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HDL콜레스테롤을 낮아지지 않게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게 좋다고 하던데요. 이를 위해서 어떤 식단을 구성하면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건강한 식습관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데 중요해요. 신선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 연어 같은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 안녕하세요.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건강한 식단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고섬유질 식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과일과 채소의 충분한 섭취, 콩류와 견과류의 섭취, 적절한 운동, 금연, 그리고 체중 관리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식습관을 통해 심혈관 질환 및 다른 질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식단이 다를 수 있으며, 급격한 식단 변화보다는 서서히 건강한 식습관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콜레스테롤 때문에 삼치 청어 같은 등푸른 생선 호두 아몬드 같은 견과류 그리고 신선한 채소 등을 꾸준히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중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이 많음 가공식품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