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점심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다이어트 중인데 점심에 든든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메뉴 추천해 주세요! 양참덮만 해먹는데 물려버렸습니다. 다이어터 분들 맛도리 레시피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양참덮은 다이어트로도 정말 좋은 메뉴지만, 매일 똑같은 메뉴만 드시다 보면 정말 물릴 수 있답니다. 입터짐을 막아주면서도 속을 채워줄 몇 가지 맛있는 레시피를 제안 드리겠습니다.
1) 순두부 간장 덮밥: 바쁜 점시에 불 없이 전자레인지로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순두부 간장 덮밥입니다. 따뜻한 현미밥이나 곤약밥 위에 순두부 반 모를 툭 얹고, 간장 한 스푼과 참치액 반스푼을 두른 뒤 들기름을 뿌려서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려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에 조미김과 파를 썰어 올리고 깨를 뿌려주시면 부드러우면서 고소함에 폭발해서 속을 편안하고 든든하게 채워준답니다.
2) 두부면 들깨 파스타: 밥보다 면이 강하게 당기는 날이라면 두부면 들깨 파스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서 향을 내시고, 물기를 뺀 두부면 1팩과 얇게 찢은 느타리버섯을 넣어줍니다. 여기에 저당 굴소스 1~2스푼과 들깨가루 2스푼, 물을 살짝 넣어서 촉촉하게 볶아내면 꾸덕하고 진한 크림 파스타같은 향미를 누릴 수 있답니다. 얇게 채 썬 깻잎을 고명으로 올리면 향긋함까지 더해지니 맛있는 특식이 됩니다.
3) 오트밀 훈제오리 짜장 덮밥: 좀 더 속세의 묵직한 맛을 선호하신다면 이 메뉴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오트밀 40g에 물을 부어서 전자레인지에 불려둔 뒤, 기름기를 뺀 훈제오리 약간과 양파, 애호박을 팬에 볶아줍니다. 여기에 시판 고형 짜장이나 짜장 분말을 살짝 풀어서 소스를 만들고 불린 오트밀 위에 얹어서 비벼 먹으면 꽤 맛있어요.
4) 마늘쫑 다짐육 덮밥: 도시락으로 싸가기에도 좋은 메뉴랍니다. 쫑쫑 썬 마늘쫑을 올리브유에 가볍게 볶다가 간장과 알룰로스를 넣어서 단짠단짠하게 졸여줍니다. 다른 한쪽에는 기름기 없는 소고기 다짐육을 후추와 함께 가볍게 볶아낸 뒤, 현미밥 위에 마늘쫑과 고기를 반반씩 덮고 계란후라이를 하나 얹어주면 영양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다이어트 덮밥이 완성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레시피들을 고려하셔서, 식이 스트레스 없는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꾸려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채택 보상으로 35.8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양참덮만 계속 먹었다면 질릴만 하죠. 다이어트는 의지보다 안 질리는 메뉴가 오래 갑니다.
제가 추천하는 맛도리 점심 메뉴들입니다.
1. 닭다리살 스테이크 덮밥
닭다리살 150g
양파, 버섯, 브로콜리
밥 100~120g
소스: 간장 1 + 굴소스 0.5 + 알룰로스 + 후추
마지막에 계란후라이 1개
닭가슴살보다 훨씬 촉촉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2. 참치마요 다이어트 버전
현미밥 100g
참치(기름 뺀 것)
그릭요거트 2큰술 + 머스터드 조금
김가루, 단무지, 오이
마요네즈 대신 그릭요거트를 쓰면 칼로리는 줄고 맛은 꽤 비슷합니다.
3. 불닭 두부볶음
단단한 두부 1모
닭가슴살 또는 닭다리살
양배추 듬뿍
불닭소스 아주 조금 + 간장
매운맛 덕분에 다이어트 음식 같지 않습니다.
4. 비빔메밀면
메밀면 100g
닭가슴살
오이채
상추
삶은 계란
초고추장 조금 + 식초
시원해서 여름 점심으로 최고입니다.
5. 오트밀 리소토
오트밀 40g
우유 또는 두유
버섯
양파
새우나 닭고기
슬라이스 치즈 1장
의외로 크림리소토 느낌이 나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6. 소고기 숙주볶음
우둔살 또는 홍두깨살
숙주 한 봉
마늘
굴소스 약간
밥 100g
숙주를 많이 넣으면 양이 엄청 많아져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양참덮밥을 좋아하셨다면 입맛을 봤을 때는 소고기 숙주볶음, 닭다리살 간장덮밥, 비빔메밀면 이 세 가지가 특히 만족스러우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