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고혹적인키위147
프로틴을 하루에 여러번 먹어도 괜찮은가요?
운동은 주5일 이상으로 1시간씩 근력운동 하고 있습니다.
식단
아침 : 프로틴 쉐이커
점심 : 일반식
간식 : 프로틴 쉐이커
저녁 : 일반식
자기전 : 프로틴 쉐이커
이렇게 먹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프로틴 쉐이커는 : 프로틴 + 블루베리 + 바나나 + 우유 + 오트밀
이렇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프로틴가루 대신 닭가슴살도 넣어먹고 있는데, 식감과 조리가 너무 힘들어 프로틴가루로 대체를 고민중입니다.
프로틴가루는 저먼프로틴으로 대체할 예정이며,
가장 궁금한건 건강상 특히 간쪽으로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프로틴 쉐이크를 일부 끼니에 포함하는 건 건강한 식단과 운동 프로그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틴은 근육 회복과 성장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이지만, 제품 선택과 섭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운동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 신체 조건은 어느 정도 되는지 파악이 어려워 정확한 설명을 한계가 있습니다.
간 건강에 대해서는 과도한 단백질 섭취가 장기적으로 간에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기존에 간 질환 또는 건강 상태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의사나 영양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을 하시면서 정체기가 왔을때 조금씩 드셔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백질 섭취에 대해서 일반적인 지침으로는 체중 1kg당 1.2g~2g의 단백질 섭취를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70kg의 체중을 가진 사람의 경우 일일 단백질 섭취량은 약 84g~140g 사이가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프로틴을 과하게 섭취할경우 간수치에 문제가된다는 연구결과가 많이있습니다. 무엇이든지 과유불급이며 적정량 삽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한번정도 섭취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